안녕하세요. TNM입니다.


TNM은 이미지 전문업체인 리얼코어(http://www.phopler.com)와 제휴를 통해 파트너 블로거들의 이미지, 사진들이 저작권 침해없이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번 리얼코어에서 신규로 론칭한 포플러 사이트를 통해 에 TNM 파트너들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이미지뷰어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 포플러 사이트 : http://www.phopler.com


포플러 서비스는 블로그 포스트내의 이미지 정보를 추출하여 포플러에서 제공하는 플래시 기반의 이미지 뷰어를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공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전용 에디터를 통해 이미지 슬라이드쇼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리얼코어가 개발한 ‘리얼사이즈’라는 기술을 통해 이미지의 실제크기를 모니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이미지 뷰어를 통해 오버추어 광고가 노출되어 수익이 발생할 경우에는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고 하니 기대가 많은 서비스 중의 하나입니다.


기존 블로그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이미지 공유 서비스인 포플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플러 서비스에 대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보도자료] 리얼코어, 이미지 공유 서비스 ‘포플러’ 오픈


한국판 ‘핀터레스트’… ‘리얼사이즈(RealSize)’ 기술 기반 

이미지 솔루션 하나로 마케팅과 광고 고민 한 번에 해결

소호나 쇼핑몰 등의 이미지 솔루션으로 사용하면 비용 절감 효과까지



10년 이상 이미지 솔루션을 개발, 서비스 해 온 리얼코어(RealCore, 대표 백승우))社는 8일 콘텐츠와 광고, 서비스와 솔루션을 결합한 획기적인 이미지 공유 서비스 ‘포플러(www.phopler.com)’를 일반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미  국내 주요 쇼핑몰과 커뮤니티 사이트, 언론사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중이거나 서비스 예정에 있다.


‘포플러’는 ‘제2의 페이스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핀터레스트(Pinterest)’와 비슷한 이미지 공유 서비스이다. 텍스트 위주의 트위터나 페이스북처럼 글을 잘 써야 하는 부담이 없고 감각적인 이미지 위주의 콘텐츠로 공유도 간편하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을 올려도 되고 인터넷 검색 중 원하는 사진을 스크랩해서 올릴 수도 있다. 또 카테고리별로 정리할 수 있고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통한 공유도 지원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근본적인 차이점이 있다. 사이트에서만 업데이트가 가능한 기존 서비스와 달리 에디터와 뷰어를 이용해 포플러 사이트뿐만 아니라 개인 홈페이지, 블로그는 물론이고 기업 사이트나 쇼핑몰 등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소호(SOHO)나 쇼핑몰은 별도의 이미지 솔루션 구축 비용을 들일필요가 없어 엄청난 비용 절감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 


서비스 가입 및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포플러 사이트에 무료로 회원가입만 하면 에디터인 ‘포플러 뷰어(Phopler viewer, 이하 PV)’를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리얼사이즈(RealSize)’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PV는 모니터의 크기와 해상도에 상관없이 사진속 물체의 실제 크기를 똑같이 재현한다. 옷이나 신발, 스마트폰, 음식은 물론이고 사람까지 실물 크기로 볼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플래쉬(Flash) 형태의 뷰어로 저작권 문제를 해결했고 ‘바로가기’ 기능이 있어 처음 업데이트한 사이트나 블로그 등 저작권자 사이트로 바로 연결된다. 많은 사람이 퍼가면 퍼갈수록 트래픽이 늘어나고 브랜드 홍보 효과까지 있어 마케팅 효과가 뛰어나다. 기존 솔루션과의 차별점이 바로 여기에 있다. 


PV를 활용하면 광고 문제도 한 번에 해결된다. 리얼코어는 오버추어의 정식 파트너社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한 상태다. 콘텐츠 내 다양한 맞춤형 광고를 통해 발생한 수익은 콘텐츠 제작자에게 공평하게 지급된다. 파워 블로거 등 개인 사용자나 커뮤니티 사이트 등은 좋은 콘텐츠와 트래픽을 통해 정당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생 모델이 탄생한 것이다.


포플러 사용자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특정 포탈에 의존해야 했던 광고나 마케팅 방식은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다. 마치 유튜부(YouTube)처럼 퍼가는 사람이 많을 수록 콘텐츠 제작자에게 마케팅의 기회와 광고수익이 쌓이는 것이다. 


리얼코어 백승우 대표는 “포플러 사용자에게 재미와 이익을 모두 제공하는 것이 일차적인 목표”라 말하며 “반드시 포탈의 트래픽을 뛰어넘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 기대하며 ‘콘텐츠가 곧 매출’로 이어지는 이상적인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