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피스 (여전히 닉네임이 아닌 본명을 고수하는!) 혜선입니다.

공블에 소개해 드렸던 것처럼 지난 수요일, 파트너 피그민님의 "인디게임 마케팅" 강연이 열렸습니다. 이 강연이 열린 과정은 피그민님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요. 완전 꼼꼼 & 디테일하신 피그민님 덕분에 저의 후기는 한결 수월해졌네요~ ^^

이번 강연의 첫 시작은 공감네트워킹으로 거슬러 올라가죠. 공감 네트워킹에 참여하셔서 처음 뵈었던 피그민님이 행사 후, 강의 관련 문의를 해오셨습니다.

마침 뒤늦게 여름 휴가 가신 담당 PM 양군님을 대신하여 오피스에서 파트너 강연 기획에 손발을 맞추고 있던 저와 담요님이 교육 관련 서포팅을 해드렸는데요. 한달 여간의 수많은 이메일과 몇 차례 미팅을 거쳐 드디어! 9월 28일 수요일! TNM 오피스에서 강연이 열렸습니다.
참고로 강연 후기를 쓰는 저는 게임이라고는 컴퓨터의 지뢰찾기, 카드놀이 등과 아이폰으로 즐기는 블럭깨기 정도의 게임을 즐기는지라...
(앗! 참! 얼마 전 오피스의 키넥트 철권으로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고 점심시간마다 게임에 열중하던 키리에님을 두 번 K.O 시킨 적 있습니다! ^^V 음화~)

자, 그럼! 온오프믹스에 오픈하자마자 만 하루 만에 마감된 그 강연! 한번 둘러보실까요? ^^


오후 6시...
닥터페퍼와 샌드위치도 제 시간에 도착했고... 강사 두 분과 스텝들도 도착하셨습니다.


오후 7시...
무엇보다 수강생들도 일찍 도착하시더군요. 오오!


여러 행사를 진행도 해보고 참여도 해 봤지만 정말 칼같이 지켜진 시간! "인디 게임"에 관심 있는 분들은 시간 약속을 잘 지키신다는 저 혼자만의 결론을 내렸습니다. ㅎㅎ 참고로 강연 시작 시간은 7시 30분이었습니다.

그렇게 한 분씩 한 분씩 자리를 채우더니 7시 10분쯤엔 강연이 곧 시작할 것 같은 참여율을 보이며 드디어 7시 30분! (정시에!) TNM의 소개로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오후 7시 30분...


아침부터 데이트하냐, 소개팅하냐, 오늘 어디 가냐는 직원들의 질문 세례를 받았던 담요님의 HOT 스타일! 네, 담요님은 오늘 TNM 소개를 하기 위해 이렇게 시크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차려 입고 오셨습니다. (거기다 야근;;;)

그리고 자랑스럽게 TNM을 알리고 TNM 파트너에 관심 있는 몇 분의 질문을 받기도 했는데요. ^^ 파트너로 만나뵐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_+ 


오후 7시 35분...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 Pig-Min님의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게임에는 문외한인 제가 잘 모르는 분야라 내용을 요약해드릴 수는 없지만 ^^;;; 들으시는 분들은 정말 공부하듯이 열심히 적으며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셨습니다.

이 배경에는 물론, 이번 강연를 위해 러닝타임 그대로! 10번 연습하신 피그민님의 노력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경험에서 우러나온 실제적인 사례와 에피소드들이 수강생들의 많은 공감을 얻어낸 듯 합니다.

꼭 게임이 아니더라도 마케팅 어느 곳에나 접목 가능한 고급 정보들은 저도 열심히 메모하며 들었답니다! :) 강연 후, 이어진 Q&A 시간에도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오후 8시 40분...


그리고 국내 공모전을 휩쓸고 IGF China 2010에서 당당히 우승을 차지한 터틀크림의 감자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감자님은 Pig-Min Agency 소속으로 '공모전을 잘 이용하는 방법'을주제로 실제 경험을 통해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해 주셨는데요. 강연을 듣는 분들의 손놀림이 빨라지는 시간이었답니다!

※ 강연 자료와 동영상은 http://pig-min.com/tt/3613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피그민님의 강연이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이쯤 되면, "파트너 강연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라고 물으실 파트너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오피스의 대회의실은 파트너분들에게 언제든 열려 있으니 많은 관심과 문의 메일 (with@tnm.kr) 보내주세요!

덧붙여 오피스에서도 파트너 강연에 관한 특별한 무언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때가 되면 "쨘~"하고 선보일테니 기대해 주세요. ^^

  1. Favicon of http://nangmanking.tistory.com BlogIcon 미니
    2011.10.04 16:14

    PIG-MIN 블로그의 후기에 트랙백 원츄! >_<;)b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