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5미디어’와 ‘기가옴니 미디어’. 미국의 대표적인 블로그미디어입니다. 쟁쟁한 전업블로거들이 결집해, 전문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죠. 기업형 블로그네트워크로 월매출만 수억원대에 이릅니다.

국내에서도 이같은 블로그미디어 시대가 곧 열릴 조짐입니다. 지난 29일,국내 최초로 블로거들이 만든 ‘블로그 언론사’가 생겼습니다.

블로그네트워크인 태터앤미디어는 야구전문 블로그언론사인 야구타임즈를 창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야구타임즈는 지난 14일 서울시에 정기간행물로 등록됐습니다. 연간 독자 260만명을 확보, 야구전문블로거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대학생 김홍석씨와 프리랜서 손윤씨가 참여합니다. 이들은 앞으로 한국(KBO), 미국(MLB), 일본(NPB) 등 세계 각국 프로야구 관련 소식을 전할텐데요. 경기 결과 등 속보는 물론 인터뷰, 컬럼, 관전평과 해설 등 깊이있고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국내에서 블로거들이 다음 등 포털에서 뉴스를 공급하는 사례는 흔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기반한 언론사가 뉴스를 서비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특히 야구타임즈의 경우, 기자출신이 아닌 블로거가 자신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언론사로 정식등록을 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사 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