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당신의 미디어를 시작하라!"
태터앤미디어, 2009 블로그 네트워크 포럼 개최


- 최재천 전 국회의원, 송호창 변호사, 고재열 시사인 기자 등 강연
- 정치, 언론, 의료, 개인 미디어 등 분야 별 블로그미디어 발전 전망과 활용 전략 조망
- 1월31일 토요일 오후 2시, 대치동 포스코센터 서관 5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미팅룸


(2009년1월19일) 태터앤미디어(공동대표 정운현, 한영 http://tattermedia.com)는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2009 태터앤미디어 블로그 네트워크 포럼>을 개최한다.

'2009 년, 당신의 미디어를 시작하라!'를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포럼에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정치인, 의사, 언론인 등 전문가와 유명 블로거들이 강사로 나와 각 분야별 블로그 운영 전략과 활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법무법인 정평의 송호창 변호사가 블로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법률적인 문제와 블로거들이 유의해야할 사항에 대해 강연한다.

이 날 행사는 2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세션1에서는 블로그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제로 최재천 전 열린우리당 의원과 2008 다음 블로거기자상 대상을 수상한 공중보건의 양광모씨가 '정치메시지와 의학 정보 공유 수단으로서의 블로그'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또 2008 네이버후드 블로그 부문 수상자인 블로거 김하영(애플)씨가 블로그를 통한 개인 브랜드 강화 전략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세 션2에서는 시사인의 고재열 기자가 '기자의 눈으로 본 블로그의 미디어화 가능성'에 대해, 다음커뮤니케이션 블로거뉴스의 고준성 팀장이 '미디어로서 블로그와 블로거뉴스의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태터앤미디어 미디어팀의 이성규 팀장이 '해외 블로그 네트워크 미디어 현황과 한국의 블로그 미디어'라는 주제로 뉴미디어의 총아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미디어의 세계적인 추세를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법무법인 정평의 송호창 변호사가 나와 블로그 미디어의 발전에 따라 자연스럽게 화두가 될 '블로그 미디어와 법률문제'에 대해 강연하고 블로거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사단법인 한국블로그산업협회(협회장 한영 http://bbakorea.org)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 http://daum.net)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2009년 1월 3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포스코센터 서관 5층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미팅룸에서 진행된다. 참가 인원은 약 100명 가량이며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참가 신청 :  '2009 태터앤미디어 블로그 네트워크 포럼' 참가 신청 사이트(http://www.onoffmix.com/e/tnm/642)에서 누구나 가능

행사 문의 : 02-523-0514 태터앤미디어 미디어팀 이성규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