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4일(목), 창의세미나S의 세 번째 장이 열립니다. 

이재익 PD는 SBS에서 <이숙영의 파워FM>를 담당하고 있는 라디오PD입니다. 또한, 영화 <원더풀라디오> <질주> <목포는 항구다>의 시나리오 작가이고, <서울대 야구부의 영광> <아버지의 길> <노멤버레인> 등 수십편의 소설을 출간한 쓴 소설가입니다. 인기팟캐스트 <씨네타운19>을 이승훈, 김훈종PD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를 '크리에이터'라 부르는, 하루가 48시간이라도 부족한 이재익 PD가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이번 창의세미나S에서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들려주실지 정말 기대되는데요, 여러분들도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이재익 PD를 만나보세요! ^^


이재익 PD 소개

이재익 PD는 소설적 상상력으로 무장한 전방위 작가.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그의 작품 세계는 페이지를 자꾸 넘기고 싶게 만드는 작가이다.

1997년 월간 〈문학사상〉 소설 부문으로 등단, 이듬해 장편소설 3,000만원 현상 고료 장편소설상 당선작인 《질주질주질주》를 출간했다. 이 작품은 이상인 감독과 남상아 이민우 김승현 주연으로 〈질주〉라는 이름의 영화로 만들어져 흥행에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세기말을 살아가는 청춘들을 예리하게 포착한 수작으로 평가받았다. 두 번째 작품인 《아이린》은 카투사의 근무 경험을 토대로 주한미군의 성폭력 문제를 정면으로 다뤄 화제를 몰고 왔으며, 《미스터 문라이트》는 ‘새로운 감각의 감성연애소설’이라는 타이틀을 그에게 안겨주었다. 그 후 예스24에 단 1승 만을 거둔 서울대 야구부의 실화를 소재로 한《서울대 야구부의 영광》과 인터파크에《아버지의 길》을 연재하기도 했다. 특히 이 작품은 노르망디의 코리안을 소재로 해서 연재 기간 동안 700만 명의 네티즌을 감동에 젖게 만들기도 했다.
고교시절 록그룹 〈ZEST〉의 보컬 겸 기타리스트로 활동했는데, 하드록에서부터 헤비메탈, 로큰롤, 프로그래시브록까지 넓은 음악적인 소양은 이때부터 길러졌다. 서울대 영문학과에 입학해서도 록그룹 〈LSD〉를 결성하여 음악에 대한 열정의 끈을 놓치 않았던 그는 2001년 SBS 라디오 PD로 입사했다. 그 동안 맡은 프로그램으로는 〈소유진의 러브앤뮤직〉, 〈허수경의 가요풍경〉, 〈심혜진의 시네타운〉, 라디오 시청률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두시탈출 컬투쇼〉가 있다. 
<원더풀 라디오>〈질주〉〈목포는 항구다〉 등의 영화 시나리오 등을 작업하기도 했고, 인기팟캐스트 <씨네타운 19>을 이승훈, 김훈종PD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 신청하기 : http://onoffmix.com/event/31912/

  • 본 행사는 유료행사(참가비 5,000원)로 진행되며, 온라인 및 현장 결제가 가능합니다. 
  • 학생 참가자는 참가비가 무료이며, 입장시에 학생증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석자들에게 샌드위치, 음료가 제공됩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 지원이 가능합니다.(3시간 무료)
  • 행사문의 : 창의세미나S 운영팀 (070-8224-6501, event@venturesquare.net)

창의세미나S 주호민 신청하기 창의세미나S 서경석 신청하기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 경기 콘텐츠코리아랩
도움말 Daum 지도